목회비전

성경적인 건강한 교회는 예수님의 대계명(마 22:37~40)과 대사명(마 28:18~20)에 나타난 네 가지 목적을 충실히 이루어가는 교회입니다. 
그 네 가지 목적은 예배(worship), 훈련(discipleship), 교제(fellowship), 전도/선교(mission)입니다. 
이 목적을 온전히 감당하는 건강한 교회를 세우기 위해 다음의 목회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고, 함께 예수님을 닮아가고, 함께 사명을 감당하는 공동체를 세우자”   

                                   


1)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는 공동체(예배)
전주동산교회의 첫 번째 존재 목적은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백성을 창조하신 이유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입니다(사 43:7). 
그러므로 교회는 마땅히 하나님을 예배함으로 하나님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올려드려야 합니다. 
이를 위해 모든 성도들이 영과 진리로 하나님을 예배함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하나님으로 즐거워하는 것이 교회의 첫째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2) 함께 예수님을 닮아가는 공동체(훈련, 친교)
전주동산교회는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입니다. 우리의 성장의 모델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엡 4:13).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것이 바로 ‘성화’의 과정이며, 이는 모든 성도의 목적이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교회는 두 가지의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첫째, 전주동산교회는 교육하는 공동체입니다. 
이를 위해 장년 세대와 다음 세대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양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둘째, 전주동산교회는 친교하는 공동체입니다. 
교회는 모이기를 힘쓰며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해야 합니다(히 10:24,25). 
이를 위해 성도들이 소그룹에 소속되어 함께 모여 예배하고 서로를 위해 기도하며 교제하기를 힘씁니다. 


3) 함께 사명을 감당하는 공동체 (전도/선교)
전주동산교회는 함께 사명을 감당합니다. 
성도들은 하나님을 예배함을 통해 감격과 회복을 누리고, 함께 그리스도를 닮아가며 성장하는 것으로 만족해서는 안 됩니다. 
교회는 세상 안에 거하면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교회 내 봉사를 통해 서로를 섬길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세상을 섬겨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전주동산교회는 두 가지 사명을 감당합니다. 
첫째, 전주동산교회는 세상을 향하여 복음을 증거하는 사명을 감당합니다. 
지역 사회와 대한민국의 복음화를 위해 힘쓰며, 동시에 세계 복음화를 위한 선교의 사명을 감당합니다. 
둘째, 전주동산교회는 세상의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합니다(마 5:14-16). 
영적으로 어두운 시대에 선한 행실로 그리스도의 빛을 발하며, 부패한 세상에서 하나님의 공의를 세우는 사명을 감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