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로서 제 사명선언문(mission statement)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보물을 캐내어, 그 보물을 사람들과 나누고, 사람들과 함께 하나님 나라의 완성을 소망하면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는 것!

이러한 사명을 제 자신이 개인적으로 목회현장에서 이루어가는 것이 제 비전입니다. 여느 신실한 그리스도인처럼 제 사명과 비전은 교회를 빼놓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교회는 이러한 사명과 비전을 이루기 위해 하나님께서 저를 부르신 곳입니다. 그것이 목회자로서 제 소명이며, 그래서 저는 지금도 목회자로 남아 있습니다.

제 목회철학의 핵심은 ‘성도들을 하나님 나라의 주역으로 만들기’입니다. 성도들이 하나님 나라의 주역이 된다는 것은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다운 정체성과 성품을 갖는 것이고, 이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기 위해 직업과 복음전파 사명 감당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고, 다가오고 있는 완성될 하나님 나라를 인내로써 소망하면서 세상을 초월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믿음으로 사는 삶입니다. 이러한 목회철학과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은 말씀과, 그리고 외람되지만 성령님이십니다. 말씀이라 함은 장년교육에 있어서 제자훈련과 설교이며, 교회학교 교육에 있어서 말씀중심의 신앙교육인 쉐마교육의 실현입니다. 성령님이라 함은 제 자신이 먼저 성령의 사람이 되고 성령의 역사의 통로가 되어 성도들을 구비시켜 성도들 역시 성령의 사람이 되어 성령의 역사의 통로가 되게 하는 성령님과의 인격적 교제와 능력을 강조함입니다. 


 목회철학 
성도들을 하나님 나라의 주역으로 만들기


 목회비전 
정체성
하나님 나라 백성다운 거룩함과 성품을 함양하라!

사명
직업과 복음전파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켜라!

신앙
다가올 나라를 인내로써 기다리고 소망하면서 세상을 초월하라!   


 목회전략 
말씀 : 제자훈련과 설교 + 쉐마교육
성령 : 성령의 사람, 성령의 통로